재미있는 숯이야기

재미있는 숯이야기

숯의 산화 방지 환원 작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농제약
작성일18-04-11 13:14 조회2,666회 댓글0건

본문

숯이 지닌 건강 증진 효과 중 가장 뛰어나고 중요한 것은 산화방지, 환원작용이다.

숯의 탄소는 활발한 마이너스 전자를 많이 갖고 있으며 주위에 그 전자를 제공하는 힘이 뛰어나다.
숯은 사물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힘, 신선한 상태로 보존하는 힘, 또는 복원력이 풍부해서 주위의 모든 사물을 활성화하고 인체의 건강을 유지시키며 병을 치료할 수도 있다.

즉 만물에 양성 에너지를 주는 것이 숯의 가장 큰 특성이다.
바닥에 숯을 깐 방에서는 꽃이 잘 마르지 않고 싱싱하다든가, 부엌칼이 숯 에너지의 작용에 의해서 무뎌지지 않고 언제나 예리한 것은 바로 숯의 강력한 환원작용 때문이다. 

숯침대나 숯베개를 사용하면 몸이 늘 가볍고 쾌적하며, 몸의 상태가 좋지 않다가도 금방 낫는다.
병이 나거나 환부가 아픈 것은 달리 말하면 전자의 이탈현상이 초래되어 전자가 부족해진 상태인데, 전자가 낮은 부분(에너지가 부족한 부분)에 숯은 거의 무한정으로 전자를 공급할 수 있다. 그래서 병이 회복되고 환부가 낫는 것이다.
신체 주위에 숯을 놓는다는 것은 언제나 고기압 상태에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된다.

날씨가 좋은 고기압이 자리 잡은 날에는 몸과 마음이 활짝 개어 기분이 상쾌하고 몸도 가벼워지며, 반대로 저기압일 때에는 기분이 쳐져서 왠지 힘이 없어진다.

저기압일 때에는 몸에서 전자를 빼앗겨 산화현상이 일어난다. 그래서 몸이 무거워지고 컨디션도 나빠진다.

반대로 고기압일 때에는 인체에 전자가 공급되는 환원작용이 일어나 몸이 상쾌해지고 컨디션도 훨씬 좋아진다.
숯을 주위에 놓아두었을 때의 전자의 밀도는 고기압일 때보다도 몇 단계 높다.

숯이 지닌 에너지는 태양 에너지보다 인체에 미치는 효과가 높다고 할 수 있다.